남구 명예기자 강지연
1. 울산 관람차
울산남구의 대표적 야경명소라 할 수 있는 곳이죠.
울산 시내를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곳.
바로 울산 그랜드휠입니다. 울산 그랜드휠은 2001년 8월 오픈한 영플라자 7층 옥상에 설치된 시설물로 러시아PAX사가 제작한 것으로 롯데백화점 울산점은 영플라자를 지을 당시부터 시설물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12월부터 일반 7,000원, 크리스탈 캐빈은 8,000원의 요금을 받기로 했으며 울산시민에게는 30%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이 시설물은 매년 두차례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이번 리뉴얼 공사를 통해 8대의 캐빈 바닥을 강화유리로 교체해 재미를 더했으며, 무지개 색으로 캐빈을 도색해 분위기를 한층 밝게 연출했습니다. 울산의 대표 랜드마크로 연인과 가족과의 추억만들기 좋은 장소중 한 곳으로, 울산으로 여행오신 분들껜 여행의 마지막 필수 코스 중 한 곳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의 명소중 한 곳입니다.
2. 장생포 문화창고
장생포 문화창고는 공장과 바다, 그리고 사람 3요소가 모인 중심지에 형성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공장과 바다가 만들어 내는 이색적인 뷰를 감상하며, 옥상 별빛마당에는 또 다른 장생포만의 낭만을 즐겨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장생포 문화창고의 야경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울산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특히 연인들과의 데이트 코스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3. 장생포 모노레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모노레일. 장생포 문화특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또한 고래문화마을에서 재승차가 가능해 장생포고래문화특구를 관광시 이용하기 편리한 수단입니다.
주중은 10시부터 18시 30분까지, 주말은 10시부터 19시까지 운행이 되며, 최대 9인승까지, 발권은 마감 30분 전까지 해주셔야 탑승이 가능합니다.
어른, 청소년(14세이상)은 11,000원, 어린이(단 36개월 미만 유아의 경우, 어른 1명당 2명까지 동반무료탑승가능)는 7,000원 울산 남구주민은 50%할인된 금액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봄이면, 꽃보기 좋은 명소로, 가을이면 단풍보기 좋은 곳 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해질녘에는 장생포 문화특구만의 야경을 보기 좋은 곳 중 한곳이며, 모노레일을 통해서 바라본 관경중, ‘울산대교’도 한눈에 볼 수있습니다.
4. 솔마루길3코스
솔마루길이란 소나무가 울창한 산등성이를 연결하는 등산로라는 의미로, 솔마루길의 상징은 소나무입니다. 울산 남구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고래도시임을 홍보하기 위해 솔마루길 초입부와 등산로변에 고래모형 진입게이트와 공원등을 설치되어 있습니다.
솔마루길에 대해 모른채 산책코스로 추천을 받아서 가게된 곳으로 산책코스로 낮에 많이 가고, 깜깜할때는 거의 잘 가는사람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녁에 가기엔 다소 어두운 부분이 있지만, 중간중간 안내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서, 등산용품을 제대로 착용하시고 가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 추천드립니다. 나뭇잎이 다 떨어지고 난 뒤라 가지만 앙상하게 남은 밤하늘도 예쁠뿐만아니라, 어두운 밤하늘에 바라본 도심의 야경불빛 감탄을 이루는 곳이랍니다.
낮과 밤의 매력을 모두 지닌 솔마루길3코스 야경의 명소 뿐만 아니라, 일상속 힐링장소로도 추천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