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명예기자 윤두선
2021년11월21일(일) 10:00~15:00 신정1동 위드 유 태화강국가정원 걷기대회가 있어 참여했다.
이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와 친구, 이웃, 동아리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를 해 걷기대회는 잔치분위기였다.
신정1동 서종덕체육회장은 완주한 모든 주민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나누어 주었고, 완주한 기념으로 메달도 전달되었다.
걷기 코스는 태화강국가정원을 한 바퀴 돌고 동굴피아로 돌아 오는 코스로 정해졌다.
태화강동굴피아에서 출발해 은하수교를 지나 십리대밭교를 건너 동굴피아로 돌아오는 코스였고,
시간은 연세 드신 분들을 배려해 약 한 시간 정도 걷는 거리였다.
남구에 살면서 동굴피아에 처음 오신 분들도 있었고, 은하수교를 처음 건너는 분들도 많았다.
참여자가 많아 4차로 나누어 출발을 했기 때문에 혼잡함 없이 질서정연하게 행사는 진행되었다.
빨리 걸을 필요도 없이 삼삼오오 이야기를 나누면서 편안하게 걷는 모습이 마치 나들이 나온 사람들처럼 느껴져 보기 좋았다.
완주한 주민들의 손에는 기념품이 한가득이었다.
완주메달은 목에 걸고, 양손 가득 기념품을 챙겨들고 집으로 돌아가는 주민들의 얼굴에는 따뜻한 겨울햇살이 내리쬐었다.
신정1동은 남산과 태화강국가정원이 있어 남구에서 가장 행복한 동네이자 가장 아름다운 동네이다.
해마다 걷기대회가 개최되기를 바라면서 이 자리를 마련해 준 서종덕체육회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댓글 쓰기